본문 바로가기
해피소소한 요리밥상

건강 식단 레시피 - 황태채 고추장 무침 및 황태채 효능

 

얼마전에 여수에 가서 황태 건강스낵을 먹어보고, 황태채 고추장 무침도 먹어보고 황태의 맛을 반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황태의 필을 꽂혀서 최근 코스트코에 가서 황태채를 우연히 발견하여 만삼천원짜리를 구매했었죠. 

 

 

저는 황태채 고추장을 만들어본 적이 없어서 비슷하게 오징어채 고추장 무침 같은 방법으로 이용해보았어요 .

 

 

황태채 건강 식단 레시피 

 

주재료 : 황태채 (세 줌의 양)

양념고추장 : 간장 1큰술, 올리브고당 4큰술, 마늘 1큰술, 매실액 1큰술, 고추장 4큰술

 

1. 황태채 준비한다. 

2. 물을 불리지 않고 그냥 가위로 잘라서 알맞은 크기로 용기에 담는다.

3. 황태채를 무칠 양념고추장을 준비한다. 

4. 양념고추장에 황태채를 넣는다. 

5. 완성

 

 

건강 식단 레시피 치고는 너무 간단하죠? 

 

 

 

 

황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황태는 원래 명태를 바다바람을 통해 수십번을 얼리고 말리고 반복해서 말린 북어를 말해요. 그래서인지 황태의 색상이 누렇고 쫄깃한 식감으로 깊은 맛을 낼 수 있답니다. 

 

 

효능은 대략적으로 7가지가 있는데요. 숙취해소, 혈관건강, 뇌건강, 심신안정, 다이어트, 눈건강, 수족냉증개선에 아주 탁월하다고 해요. 저는 7가지 중에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은 혈관과 눈 건강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황태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지방질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어서 혈관 건강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저는 가끔 목에 뚝 끊기는 느낌이 있는데 알고 보니 고혈압 관련이 있더라고요. 그래서인지 혈관 건강에 관련해서 식단 조절에 신경을 쓰이고 있답니다. 그리고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하네요. 그 뿐만 아니라 시력을 보호해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여러 안구질환에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준다고 해요. 

 

 

구구절절 설명을 안해도 황태는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꼭 빠질 수 없는 음식인 것 같아요. 

 

 

저는 통째 황태보다 황태채를 구매해서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으니 한번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꼭 황태채가 아니라도 국을 이용하거나 찜요리 활용도 가능하니 매일매일 드셔야 근육량도 늘리기 때문에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