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피소소한 요리밥상

귀리 가루, 식물성 우유 중에 볶은 귀리 효능이 강력한 이유

식물성 우유 중에 귀리 가루가 강력한 이유를 알아보기

 

식물성 곡류 중에 가장 영양분이 많은 것은 바로 귀리이다. 이는 10대 슈퍼 푸드라고 부를 정도로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보통 밥과 함께 섞여서 드시거나 우유나 가루로 가공해서 오트밀로 만든 제품을 팔기도한다. 

 

원래 이 곡물은 인기가 없었던 이유가 식감이 거칠기 때문이었는데 타임지 선정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식물로 되었다. 주 생산지가 러시아이고 주로 식용이 되는 것은 귀리 우유, 가루, 오트밀이다. 그외 나머지는 사료로 이용이 되고 있다. 

 

볶은 귀리 가루 효능 알아보기

 

1. 귀리 가루 효능 :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켜주므로 당뇨예방이 좋다.

췌장에서 분비하는 혈당이 인슐이라고 하는데, 이는 정상화를 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당뇨병을 겪고 계신 분들이 주로 겪고 있는 증상이 인슐린 조절이 안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셔야 도움이 된다.

 

2. 귀리 가루 효능 : 다이어트방법에 도움이 된다.

귀리 칼로리는 타 식물성에 비해 100g당 317Kcal로 낮다. 지방이 적고 풍부한 단백질과 섬유질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먹을 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밥, 가루나 귀리 우유로 분말로 타서 드시거나 함께 드시면 꾸준히 섭취를 하셔도 몸 건강에 영양균형을 잡히고 다이어트에 효능의 도움이 된다.

 

 

3. 귀리 가루 효능 : 혈관 및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움이 된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가 있어서 신체에 결핍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기 때문에 배출하는 역할이 필요하다. 특히 단번에 되는 효능을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과하지 않되 꾸준히 섭취드실수록 몸에 좋다.

 

4. 귀리 가루 효능 : 기관지 및 천식 예방에 좋다. 

주로 노인이나 어린아이들에게 흔히 보는 만성 질환으로 특히 감기가 심할수록 잘 나타난다. 감기가 심하다고 해서 쉽게 천식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고치기 어려운 질환이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심하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위해서 꾸준히 귀리를 드시는 것이 좋다.

 

 

5. 귀리 가루 효능 : 장 건강 및 변비 예방에 좋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밥이나 야채, 귀리 우유로 타 드시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장 활동에 매우 좋다. 한 연구에 따르면 2달 동안 꾸준히 먹은 결과로 장 개선에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결과로, 특히 노인이나 어린아이들, 변비가 심한 성인분들에게 귀리 쌀 효능으로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6. 귀리 가루 효능 : 심혈관 및 심장에 도움이 된다.

이 병은 소리없는 죽음이라 불리울 정도로 무서운 병이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고혈당 콜레스테롤의 관리가 필요한데 이는 조절을 도와줄 수 있는 베타-글루칸 섬유질이 들어가 있으므로 꾸준히 드시면 볶은 귀리 효능의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귀리 부작용으로 주의점을 알아보기

 

효능이 좋은 면도 많이 있지만 부작용도 따르므로 아래 와 같이 주의사항을 알아보고자 한다.

 

1. 통풍이나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

퓨린 성분이 들어가 있어 통풍이나 신장결석 관련 증상을 겪고 계시거나 증후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리고 과하면 부작용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2. 글루텐이 들어가 있다.

글루텐 알레르기 및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3. 임산부에게 좋지 않다.

특히 임신 초기에 아기에게 영향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귀리 고르는 법 알아보기 

1. 국산의 경우 전체적으로 모양이 길쭉하고 통통한 것이 좋다.

2. 이물질이 없는지와 잘 건조가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귀리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기 때문에 후기를 잘 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가공하거나 바쁠 때는 식물성 우유인 귀리 우유가 맛이 조금 밋밋할 수도 있다. 그래도 꾸준히 드실수록 맛이  적응해져서 소화 기능이 좋기 때문에 귀리 우유를 추천한다.